군산시, 도시농업전문가 양성과정 2기 교육생 모집
군산시, 도시농업전문가 양성과정 2기 교육생 모집
  • 박상만
  • 승인 2019.08.18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농업관리사 취득 교육생 30명 모집

군산시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7일까지 시민을 대상으로 도시농업전문가과정 2기 교육생 30명을 모집한다.

16일 시에 따르면 교육은 내달 10일부터 11월 12일까지 총10회에 걸쳐서 진행되며, 도시농업 및 텃밭관리 이론, 텃밭조성 실습, 현장견학 등의 내용을 80시간 동안 배우게 된다.

주민등록상 군산시 거주자이면 신청이 가능하며, 농업계학교 출신자, 농업관련 자격증 소지자, 3년 이상의 영농경력자 등 농업관련분야 자격증이나 관련이 있는 지원자는 우선선발하게 된다.

교육생들은 교육기간 자치활동 등을 통한 인적네트워크 형성과 다양한 정보를 습득할 기회를 제공받고, 교육수료 후에는 도시텃밭관리 및 도시농업교육 등 도시농업전문가로서 활동하게 된다.

또한 농업관련 기능사 이상의 자격증을 소지한 경우에는 도시농업관리사 자격증도 취득하게 된다.

김미정 농촌지원과장은 “도시농업은 도시민들의 건전한 여가문화 정착 및 가족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며, “도시민의 농업활동을 통해 농업농촌에 대한 이해와 농심함양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군산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와 군산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고, 농촌지원과 귀농활력계(063-454-5232)로 문의하면 된다./군산=박상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