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공무원 대상 4차 산업혁명 역량 강화 교육 실시
김제시, 공무원 대상 4차 산업혁명 역량 강화 교육 실시
  • 한유승
  • 승인 2019.06.09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급변하는 4차 산업혁명시대, 아는 만큼 보인다

제시가 4차 산업혁명시대로 진입하면서 급변하는 행정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다가오는 미래에 선제적이고 체계적으로 대응해 나가기 위해 7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ICT(Information &Communication Technology) 분야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시에 따르면 이번 특강은 양성길 인싸이트컨설팅 대표를 강사로 초빙‘4차 산업혁명, 혁신성장을 위한 대응전략이라는 주제로 오전.오후로 나뉘어  진행됐다.

ICT 핵심기술에 대한 이해와 분야별 대응전략 4차 산업혁명시대 공무원의 역할과 지자체 활용방안 4차 산업혁명과 도시의 혁신 (스마트시티)이 강의됐다.

특히 교육은 우리의 일상에서 이미 생활화되고 세상의 흐름을 빠르게 변화시키고 있는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가상현실, 블록체, 비트코인, 스마트시티, 스마트팩토리 등 정보통신기술이 융합된 4차 산업혁명의 흐름을 알고 ICT 핵심기술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박준배 시장은 도래하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발맞춰 공직자의 정보화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지역발전의 원동력으로 삼을 수 있기를 바란다. 또한 선도적이고 최적화된 스마트 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밝혔다./김제=한유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