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국도21호선~지방도735호선' 연결 교차로 설치 건의
김제시, '국도21호선~지방도735호선' 연결 교차로 설치 건의
  • 한유승
  • 승인 2019.05.28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 백구면 부용리, 월봉리 및 용지면 봉의리, 구암리 주민들이 가까운 곳에 진입교차로가 없어 약 3km를 우회해 학동교차로를 이용하는 불편을 겪고 있다.

이에 김제시는  국도21호선 전주-군산간 도로와 지방도735호선을 연결하는 교차로 설치를 전주국토관리사무소에 건의하고 나섰다.

28일 시에 따르면 전주에서 김제 백구나 용지를 진출입하는 많은 차량들이 대부분 국도 21호선 학동교차로를 이용하고 있다.

특히 최근 조성된 백구제1특장차 전문단지에는 21개기업이 성업중으로 약 400여명이 근무하고 있으며, 특장차자기인증센터 개소로 차량통행량이 꾸준히 증가하고 출퇴근시간에는 상습정체돼,  교통사고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다.

또한 향후 백구제2특장차 전문단지 및 스마트팜혁신밸리, 현대부품단지 등이 준공되면 차량통행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성공적인 사업추진을 위해서도 교차로 신설이 꼭 필요한 실정이다.

시 관계자는 " 이번에 건의한 연결교차로가 개설되면 김제 백구제1특장차단지와 조성중인 제2특장차단지 및 스마트팜혁신밸리 등 사업대상지들을 오가는 통행차량들의 통행불편해소 및 접근성이 증대되고, 교차로 주변에 거주하는 백구면 및 용지면 주민 약 2,000여명의 주민 불편이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김제=한유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