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일 완주군수, 공약평가 5년 연속 ‘최우수등급’ 달성
박성일 완주군수, 공약평가 5년 연속 ‘최우수등급’ 달성
  • 이은생
  • 승인 2019.04.28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6기 4년 연속 이어, 민선 7기 첫 평가서도 최우수(SA) 평가

완주군이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평가에서 5년 연속 최우수등급(SA)을 획득하는 위업을 달성했다.

26일 군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사무총장 이광재)가 발표한 민선 7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실천계획서 평가'에서 전국 226개 기초단체 중 SA등급을 받은 49곳에 포함됐다고 밝혔다.

이로써 완주군은 민선 64년 연속 최우수등급(SA)을 받은 데 이어, 민선 7기 첫해의 공약실천계획서 평가에서도 최고 반열에 오르는 등 5년 연속 최우수등급(SA)을 획득하는 기염을 토했다.

특히 완주군은 전국 82개 군 단위 지역 중에서 유일하게 ‘5년 연속 SA 등급을 기록하는 새 역사를 쓰게 됐고, 전국에서 주민과의 약속을 잘 지키는 자치단체로 등극하게 됐다. 226개 기초단체로 넓혀 봐도 5년 연속 SA등급을 맞은 곳은 흔하지 않아, 완주군은 공약평가 부문에서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게 된 것.

군에 따르면 이번 평가는 전국 기초단체장들의 공약실천 계획서에 대한 철학과 비전, 연차별 이행로드맵과 재정계획 등 체계적이고 구체적인 실행 메뉴얼을 작성하고, 공개하는 것을 세밀하게 측정했다.

박성일 군수는 “‘5년 연속 최우수등급을 인정받아 영광이고, 민선7기 공약이행의 첫걸음인 실천계획서에 대한 평가에서 전국 최고 성적을 거둬 의미가 깊다공약의 토대가 잘 준비된 만큼, 주민 행복을 최우선으로 두고 공약 조기완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올 2월부터 전문가와 시민 활동가를 중심으로 매니페스토 평가단을 구성해 전국 시군구 홈페이지에 공개된 공약이행실천계획서 등 공약자료를 평가했다.

평가항목은 종합구성 개별구성 민주성·투명성 웹 소통 공약일치도 등 5대 분야 32개 지표로, 1·2차 평가와 철저한 자료 검증을 통해 지난 25일 전국 시군구 평가결과를 5개 등급(SA, A, B, C, D)으로 구분해 발표했다. /완주=이은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