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평화요양원, '2018년 장기요양기관 정기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무주군 평화요양원, '2018년 장기요양기관 정기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 박찬
  • 승인 2019.04.28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은 군립 평화요양원이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실시한 “2018년 장기요양기관 정기평가(3년 단위)”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평가 결과 A등급을 받은 무주군은 기관운영 환경 및 안전 수급자권리보장 급여제공과정 급여제공결과 등 전 분야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어르신 맞춤형 프로그램과 자원봉사 연계 활동 등으로 호평을 받으며, 시설환경과 안전부분에서도 좋은 점수를 받았다.

무주평화요양원 장병문 원장은 "신체·인지적 노인성 질환을 겪고 있는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애쓰고 있는 종사자들 모두 보람을 느끼고 있다"며 "앞으로도 믿고 의지할 수 있는 요양원으로 사랑받기 위해 정성을 다해 전문적이고도 체계적인 케어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0612월 개원(2011년 증축)한 평화요양원은 무주군이 사회복지법인 진명복지재단에 위탁·운영하는 곳이다. 치매와 중풍, 파킨슨병 등 노인성 질환과 고령 등으로 인해 혼자 생활이 힘든 어르신들을 위한 신체활동과 가사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무주군 평화요양원은 1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로 현재는 95명이 입원 중이며, 요양보호사 등 종사자는 60명에 이른다. /무주=박 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