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공동체와 함께 추억을 만드세요"
정읍시 "공동체와 함께 추억을 만드세요"
  • 하재훈
  • 승인 2019.04.23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 지역공동체와 시민들이 함께 하는 ‘제9회 공동체 어울림 한마당 행사’가 오는 26일 수성근린공원에서 개최된다.

23일 시에 따르면 공동체 어울림한마당 행사는 오는 26일부터 27일까지 양일간 시가 주최하고 정읍시공동체협회(유연필), 수성지구 상가회(이성용)가 주관해 열린다.

이날 행사는 시민창안대회를 통해 발굴된 공동체들의 활동을 촉진하고 공동체와 수성지구 상가회 간 네크워크를 구축, 수성지구 상가회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동체 어울림 한마당에는 60여 개의 공동체와 20여 개의 수성지구 상가회가 참여한다. 이날 수성지구 상가회는 65세 이상 어르신들에게 짜장면 나누기 봉사를 진행한다.

또 공동체 회원들의 다채로운 작품을 볼 수 있는 전시회와 시민들과 함께하기 위해 공동체 회원들이 갈고닦은 실력을 선보이는 꿈나무인형극이 마련돼 있다.

이와함께 소리마당과 예술 프로그램, 신명 나는 장구 공연, 아름다운 밸리댄스 공연 등 다채로운 축하 공연도 준비돼 있다. 이외에도 시민과 함께 이야기하고 고민을 나누는 ‘보이는 라디오 토크쇼’도 진행된다.

뿐만 아니라 토끼와 닭 등 어린이들이 동물과 교감할 수 있는 먹이 주기 체험과 행사 중간중간 반짝 경매 등 좋은 상품을 싸게 얻을 수 있는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도 진행된다.

특히 공동체 어울림 한마당에 참가하는 공동체와 수성지구상가회 80여 곳은 행사 참여시 부스당 2만원을 적립해 불우이웃 돕기 성금으로 기탁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제9회 공동체 어울림 한마당 행사가 시 공동체와 수성지구상가회, 시민이 하나되는 화합과 소통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하반기 공동체 어울림한마당 행사는 추석 명절인 9월에 열릴 예정이다./정읍=하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