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1020크리에이터’ 모집
정읍시, ‘1020크리에이터’ 모집
  • 하재훈
  • 승인 2019.04.17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까지 모집...10대들로 구성된 유튜브 자문단 운영

정읍시가 시민과 함께하는 윗 시티즌(With Citizen) 관광마케팅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5일부터 ‘1020크리에이터’ 모집을 시작했다.

17일 정읍시에 따르면 ‘1020크리에이터’는 10대들로 구성된 유튜브 자문단을 운영해 청소년의 눈으로 바라본 생생하고 역동감 넘치는 정읍 소식을 유튜브를 통해 홍보하는 사업이다.

모집 기간은 이달 15일부터 오는 26일까지다. 정읍시에 주소를 둔 10대(초등학교 4학년~고등학생)는 개인 또는 팀(5명 이내)으로 지원하면 된다.

지원 방법은 유튜브 개인 계정에 정읍과 관련된 30초 이내의 영상을 업로드하면 된다.

이후 시청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E-mail(loveejr1@korea.kr)로 제출하거나 페이스북 페이지 ‘정읍관광마켓’ 게시글 링크에 답변을 달면 된다.

선정은 SNS 홍보 콘텐츠 제작 전문가 등의 심사를 거쳐 이뤄진다. 선정자는 5월 중 발표될 예정이다.

정읍시 관계자는 “제출품의 내용이 사실과 다를 경우 선발대상에서 제외되고, 선발됐더라도 선발이 취소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바이럴마케터’도 추가 모집한다.

‘바이럴마케터’는 페이스북 페이지 ‘정읍관광마켓’에서 활동하게 될 만19세 이상의 지역전문가를 대상으로 한다. 활동 내용에 따라 소정의 자문료가 지급된다.

모집 기간은 크리에이터 모집 기간과 같은 15일부터 오는 26일까지다. 지원 방법은 시청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E-mail(loveejr1@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www.jeongeup.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정읍=하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