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제5주기 4·16세월호 참사 희생자 추념 공모전
전북교육청, 제5주기 4·16세월호 참사 희생자 추념 공모전
  • 고병권
  • 승인 2019.03.11 2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까지 학생·학부모·교직원 대상 추모시, 추모곡 공모

전북교육청이 제5주기 ‘4·16 세월호참사 희생자추념’ 추모 작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4·16 세월호 참사 희생자 추념 공모전은 세월호 희생자 추념 행사 참여로 희생된 학생과 교사를 추모하고 도민들의 행사 참여로 세월호 참사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확산하고 생명, 신체 및 인간 존중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함이다.

공모분야는 추모 창작시와 창작곡으로 ‘팽목항의 소리, 진실을 인양하라’는 주제로 하면 된다.

응모기간은 이날부터 29일까지이며, 전북지역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및 일반인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응모방법은 전북교육소식 홈페이지(http://news.jbe.go.kr)에서 공모전을 클릭, 공모전 접수 게시판에 출품 제목, 작품 소개와 출품자 인적사항을 작성한 뒤 작품을 첨부하면 된다.
공동작업에 의한 창작곡인 경우 제작자 및 참여자를 명시해야 한다.

창작시는 한글문서와 손편지 형식의 A4 1매 규격으로 1인당 3편 이내로 응모할 수 있으며 창작곡은 3∼5분 내외 용량으로 1인당 2편 이내로 응모할 수 있다.

도교육청은 4월 1∼3일 심사를 거쳐 5일 최종수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각 분야별로 대상 1명, 우수상 2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수상자에게는  교육감 상장과 상금이 수여된다. 수상작은 각급 학교 계기교육 자료로 배포하고 추념 행사시 우수작으로 소개된다. /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