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설맞이 직거래장터 '호흥'
무주군, 설맞이 직거래장터 '호흥'
  • 박찬
  • 승인 2019.01.23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까지 군청후정서 진행

설맞이 반딧불 농 · 특산물 직거래 행사가 24일까지 무주군청 후정에서 열린다.

이번 직거래 행사에는 6개 읍면 농가들과 가공업체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벌꿀과 도라지, 더덕, 사과, 버섯, 한과, 곶감, 홍삼, 천마, 인삼 등 선물용 상품을 비롯해 참기름, 들기름, 청국장, 고사리 등이 판매되고 있다.

주민 한 모 씨는 “우연히 들렀는데 가격도 저렴하고 무엇보다 생산자들이 직접 가지고 나와 판매를 하니까 믿음이 가서 구입을 했다”며 “주변에도 알려서 많이들 이용하도록 해야겠다”고 말했다.

무주군 관계자는 "직거래 상품들은 시중 가격보다 10% 정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으며, 현장에서 택배(무료) 서비스도 제공해 원하는 곳까지 보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무주군 농축산유통과 이상목 과장은 “설을 앞두고 선물을 마련하고자 하는 주민들에게는 지역에서 생산한 좋은 상품을, 농가들에게는 소득을 안기기 위해 장터를 마련했다”며 “좋은 물건과 서비스로 만족을 드릴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무주반딧불 사이버 직거래장터(www.mj1614.com - 전 품목 무료 택배)에서도 품목별 작목반, 농가들과 직거래로 다양한 농 · 특산물을 구입할 수 있다. 인터넷으로 접속해 구입할 수 있으며, 전화(063-320-2770/063-322-0278)로도 문의와 주문이 가능하다. /무주=박 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