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중소기업 지원시책 설명회 개최
김제시, 중소기업 지원시책 설명회 개최
  • 한유승
  • 승인 2019.01.17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시장 박준배)와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김광재)이 1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중소기업 지원시책 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설명회는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전라북도를 비롯한 중소기업지원 12개 유관기관, 기업체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신년도 주요정책 설명 및 분야별 1:1 상담을 통해 기업 애로사항에 대해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지역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다양한 지원사업 정보를 제공해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기관별로 개별 기업과 1대1 상담이 병행 실시됐다.

아울러 참석한 기업인들에게 중기청 및 중소기업지원 유관기관 지원시책을 총 망라한 중소기업 지원시책 책자를 무료로 배부했다.

이 밖에 중소기업의 자금지원, 창업지원, 기술․경영지원, 인력․근로지원, 수출 지원 등 다양한 지원 정책을 알기 쉽게 전달해 중소기업 지원시책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

행사에 참여한 기업의 한 관계자는 “기업지원시책이 무엇이 있는지 잘 모르는 실정에 중소기업 지원시책 설명회를 통해 기업이 지원받을 수 있는 정보를 제공받아 많은 도움이 됐으며, 정보활용을 통해 기업 성장의 발판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박준배 김제시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기해년 한 해 많은 기업들이 지원혜택을 받아 기업경영 및 성장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답했다.

한편 김제시는 중소기업육성자금 이차보전·산업단지 기숙사 임차 지원사업·기업환경개선사업·수출농기계 부품·품질고도화 지원 생태계 구축사업 등 기업하기 좋은 여건을 조성하고 있다.

/김제=한유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