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학생부종합전형 면접 관리위원 워크숍
전북대, 학생부종합전형 면접 관리위원 워크숍
  • 고병권
  • 승인 2018.11.16 0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2단계 면접 앞두고 공정성, 신뢰성강화 위해

전북대학교(총장 이남호)는 2019학년도 수시 학생부종합전형 2단계 면접 평가의 공정성·신뢰성·전문성 강화를 위한 면접 관리위원 및 진행위원들을 대상으로 13일부터 이틀간 워크숍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전북대는 학생부종합전형의 효율적인 2단계 면접 진행을 위해 면접위원들을 대상으로 학생부종합전형 전형방법 및 면접 평가 시 진행 방법, 면접평가 기법 및 유의사항 등을 설명하고, 면접 관리위원들에게는 면접진행 절차와 준비사항, 보안 관리사항 등을 중점적으로 교육했다. 

특히 올해부터 학생부종합전형 2단계 면접에서 블라인드 면접방법을 시행하는 전북대는 면접위원들이 피면접인들의 출신학교나, 출생지, 가정환경 등에 대한 기초자료 없이 면접에 임해야하기 때문에 면접진행위원들이 준수해야 할 내용들을 이번 워크숍에서 중점적으로 강조했다. 
 
전북대는 학생부종합전형 1단계 서류평가 결과 합격자들을 대상으로 오는 22일 2단계 면접을 하루 동안 실시하게 된다. 면접은 오전 조와 오후 조로 나누어 진행되며, 이를 위한 조 편성 및 자세한 내용은 오는 16(금)일 대학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전북대는 면접 당일 예비소집을 오전반은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반은 오후 1시 30분부터 약 30분 동안 실시하며, 본 면접은 오전반은 오전 9시부터 오후반은 오후 2시부터 본격적으로 실시되며, 수험생들은 면접 당일 수험표와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하는 등 면접당일 교복착용은 금지된다.

전북대는 학생부종합전형 2단계 면접을 거쳐 다음달 14일 최초 합격자를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