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전액 지원
김제시,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전액 지원
  • 한유승
  • 승인 2018.10.01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는 1일부터 관내 대학생들의 학자금 대출이자 전액 지원을 위한 이자지원 신청을 접수 받는다.

지원대상은 공고일 현재 부모 또는 학생이 김제시에 주소를 두고, 2016년 이후 한국장학재단을 통해 취업후상환학자금 및 일반상환학자금 (등록금) 대출을 받은 대학생이다.

지원범위는 한국장학재단에서 대출받은 학자금(생활비 제외)에 대해 올해 하반기(7~12월)동안 발생한 이자(2.2%)를 전부 지원한다.

제출서류는 개인상황에 따라 공고일 이후 발급받은 부모 또는 본인의 주민등록 등본 또는 초본(주소변동이력 최근 5년 포함), 가족관계증명서 등이다.

서류 제출 시 개인정보 유출방지를 위해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숫자를 모두 삭제 후 제출해야 한다.

신청 접수 후 대학생 학자금 이자지원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대상자를 확정해 오는12월 중 한국장학재단을 통해 이자지원액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에 시 최니호 인재양성과장은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이 높은 등록금과 학자금 대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학생들의 이자상환에 대한 부담을 덜고, 학업에 전념하도록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향후 사업을 확대해 더욱 많은 학생들이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해당 사업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김제시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김제시 인재양성과(063-540-3714)로 문의하면 된다./김제=한유승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