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완산구, 도심 속 공원 야외 분수대 가동
전주시 완산구, 도심 속 공원 야외 분수대 가동
  • 김주형
  • 승인 2018.05.24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중 분수대 시설 점검 및 청소 마무리… 6월 1일부터 14개 공원분수대 운용

전주시 완산구는 다음달 1일부터 공원 부수대를 가동, 시민들의 도심 속 휴식공간으로 제공한다.

24일 구는 5월부터 고온다습한 날씨가 이어지는 등 올 여름 지속되는 무더위가 기승을 부릴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6월부터 지역내 공원 분수대 14개소를 가동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가동되는 분수대는 중화산동 인정길 공원과 삼천동 거마공원 등 14개소로, 오는 6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3개월간 매일 낮 12시부터 오후 8시까지 40분 가동 후 20분 휴식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다만, 우천 시에는 빗물로 인한 오염에 대비해 가동을 중지한 후 점검 후 재가동하고, 날씨와 자체 행사 일정에 따라 운영 시간을 단축 또는 연장하는 등 탄력적으로 가동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구는 분수대 운영기간에도 시민들이 깨끗하고 안전하게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지속적인 유지·관리에 나설 계획이다. 이를 위해, 완산구는 매월 4회에 걸쳐 고압세척기를 이용한 청소와 소독을 실시하고, 주 1회 용수 교체를 통해 깨끗한 물을 제공키로 했다. 나아가, 매월 2회 이상 수질검사를 의뢰하고 그 결과를 시민들에게 공개하는 등 안전한 물놀이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앞서, 구는 5월 중 겨우내 멈춰있던 분수대를 점검하고 각 분수대의 묵은 때를 벗겨 내는 등 깔끔하게 청소, 올 여름 더위를 피해 공원을 찾는 시민들을 맞이할 준비를 모두 마쳤다.

이철수 완산구청장은 “무더위에 지친 시민들이 도심을 벗어나 잠시나마 쉬어갈 수 있도록 분수대 운영과 점검에 힘쓰겠다”라며 “시민들께서도 분수대를 이용할 때에는 주변 사람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소음과 음식물 등 위생에 각별히 유의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