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 따라 물 따라, 전주시민 자전거 행진
길 따라 물 따라, 전주시민 자전거 행진
  • 김주형
  • 승인 2018.04.22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8일 시청에서 출발 전주천, 삼천 자전거길을 함께 달리는 ‘전주시민자전거 행진’ 진행

4월 22일 자전거의 날과 자전거 주간을 맞아 자전거에 대한 인식 확산과 이용 활성화를 위한 전주시민 자전거 대행진이 오는 28일 열린다.

이날 자전거 행진에 참여한 시민들은 오전 10시 시청광장을 출발해 공구거리와 전주천 자전거길, 삼천 자전거길을 지나 완산체련공원에서 잠시 휴식을 갖고, 삼천동 용흥초 앞 삼천 둔치에 도착하는 약 20km코스를 함께 달린다.

특히, 이번 자전거행진에 참가한 시민들은 봄철을 맞아 전주천과 삼천의 물길을 따라 풍경을 즐기며, 만개한 다양한 꽃들도 만날 수 있다.

또한, 이번 행진에서는 공영자전거 시민 체험단 50명도 모집해 공영자전거를 타고 행진에 참여하게 된다.

이와 함께, 완산체련공원에서의 휴식시간에는 산악자전거 연습장에서 전문동호인들의 산악자전거(MTB) 다운힐 시연 등 다양한 볼거리도 제공될 예정이다.

또 자전거행진에 참여한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덕진지역자활센터의 두바퀴 행복사업단에서 자전거 점검 및 정비서비스를 제공하는 이동수리센터도 운영된다.

한편 자전거 행진에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전주시 홈페이지(www.jeonju.go.kr) 또는 ‘전주시민자전거행진’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맺기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전주시 자전거정책과(063-281-2562)로 전화 또는 당일 현장 신청도 가능하다.

단, 공영자전거 체험 신청의 경우, 전주시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50명에 한해 신청 받고 있으며, 공영자전거 행진 참가자는 행진 당일 자전거의 대여·반납을 위해 휴대폰을 지참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