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의견청취
김제시,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의견청취
  • 한유승
  • 승인 2018.04.13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는 13일부터 오는 5월2일까지 시청 민원소통과 및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의견을 접수 받는다고13일 밝혔다.

이번 열람 및 의견접수 대상은 올해 1월 1일 기준으로 조사․산정한 개별공시지가로 총 254,765필지가 대상이다.

토지 소유자나 이해관계인은 토지 지번별 ㎡당 가격을 기간 내에 직접방문 또는 전화 열람하고, 조사된 땅값에 대해 의견이 있는 경우 김제시청 홈페이지(http://jiga.gimje.go.kr) 또는 민원소통과 및, 읍․면․동 주민센터에 비치되어 있는 개별공시지가 의견제출서에 의견을 제시하면 된다.

의견 접수된 토지에 대하여는 담당공무원이 재조사하고 감정평가사가 재검증을 실시한 후 시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쳐 그 결과를 오는 5월15일까지 의견제출인에게 개별 통지하게 되며 개별공시지가는 5월 31일 결정 공시한다.

이에 시는 지가 형성 요인 등 지가 관련 궁금증 해소 차원에서 의견 제출 기간 중 전문 감정평가사 상담제를 운영한다.

또한 상담은 방문 및 유선 상담으로 이루어지며 상담을 원할 경우 상담접수 창구(☎ 540-3749)를 통해 신청하면 지역별 담당 감정평가사와 연결하여 상담을 진행한다.

 뿐만 아니라 적기에 개별공시지가 의견을 제시할 수 있도록 개별공시지가 의견 제출 기간 등 시기별 지가 추진 일정에 대한 휴대폰 문자 알림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으므로 서비스 신청을 원하는 경우 김제시청 또는 읍면동에 전화 신청하면 된다

시 안흥순 과장은 “개별공시지가는 각종 과세자료로 활용되는 만큼 토지소유자의 적극적인 의견 제출이 필요하며 제시된 의견 수렴을 통한 토지소유자가 공감하는 지가 행정의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김제=한유승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