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남성이 만든 요리, 쿠킹클래스 수강생 모집
순창군, 남성이 만든 요리, 쿠킹클래스 수강생 모집
  • 최광일 기자
  • 승인 2018.04.10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부터 화 목 저녁 6시~8시까지 2시간 동안 총 6회 진행

순창군이 지역에 거주하는 남성들을 대상으로 한 요리교실 ‘쿠킹클래스’ 수강생 모집에 나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쿠킹클래스’는 남성들이 요리와 친근해지는 계기를 만들어 혼자서도 건강한 식생활이 가능하고 영양상태 개선은 물론 가정에서도 새로운 남편상과 자상한 할아버지로써 위상도 정립할 수 있게 하기 위해 마련한 교육이다.

특히 농촌지역 특성과 고령화로 혼자 살면서 식사를 해결하지 못하는 남성층이 늘어나고 있는 지역의 추세를 감안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쿠킹클래스 교육은 4월 24일부터 5월 10 화요일과 목요일 저녁 6시부터 8시까지 2시간동안 총 6회 건강장수연구소 요리실습실에서 30여명 규모로 진행된다.

재료비 6만원의 자부담 외에는 별도 추가비용은 없다. 강의는 전남과학대학 한도연 교수 지도하에 진행된다.

1회에는 아내를 위한 음식 만들기, 2회엔 자녀를 위한 간식 만들기, 3회엔 간편한 밑반찬 만들기, 4회엔 손님 초대 음식 만들기, 5회엔 실생활에 활용 음식만들기, 6회엔 순창고추장을 이용한 요리만들기 등 다양한 주제에 맞춰 건강한 요리를 배울 수 있다.

교육생 모집은 4월 까지이며, 순창에 거주하는 남성이라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건강장수연구소 전화 063-650-1527번으로 신청하면 된다. /순창=최광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