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국제영화제 지역영화 선정작 발표
전주국제영화제 지역영화 선정작 발표
  • 이행자
  • 승인 2018.03.07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희동 등 5펀 선정, 극영화 강세 이어져

전주국제영화제조직위원회(집행위원장 이충직)는 7일 제19회 전주국제영화제에서 선보일 ‘지역영화’ 선정작을 발표했다.

2017년 신설된 ‘지역영화’ 공모는 지난 해 12월 1일부터 올 1월 31일까지 진행됐으며 출품작 수는 지난해 42편 보다 3편이 늘어 45편을 기록했다.

이 가운데 단편 출품작은 40편, 장편 출품작은 5편이었으며, 선정작 중 장편은 없다.

또 선정작 5편 모두 극영화로 지난 해 이어 극영화의 강세가 이어졌다. 

선정된 작품은 연희동(감독 최진영, 한국단편경쟁), 흰 집(감독 정영), 목욕탕 가는 길(감독 이상혁), 동학농민펑크단(감독 정형기), 강낭콩 한살이(감독 김태경, 이상 코리아 시네마스케이프) 등이다.

‘지역영화’ 공모에 지원한 작품 중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 작품은 총 5편으로 ‘한국단편경쟁’에 1편, ‘코리아 시네마스케이프’에 4편을 배치했다.

지난해에 이어 ‘지역영화’ 공모 출품작이 ‘한국단편경쟁’ 본선에 진출하며 전주국제영화제를 통한 지역영화의 꾸준한 성장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

심사는 영화감독 이상민, 전북독립영화제 프로그래머 유순희, 전주국제영화제 프로그래머 장병원이 맡았다.

심사위원들은 “작품들 마다 지역영화 제작의 난점들을 슬기롭게 극복하면서 창작자의 개성을 드러냈다”며 올해 출품작에 대해 총평했다.

한편‘지역영화’ 공모를 통한 5편의 선정작은 5월 3일부터 12일까지 열리는 제19회 전주국제영화제에서 상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