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 이달의 으뜸도정상 수상
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 이달의 으뜸도정상 수상
  • 이용원
  • 승인 2018.02.25 0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원장 홍용웅)은 지난 23일 전라북도가 선정하는'이달의 으뜸도정상'에서 창의혁신 부문에서 우수 출연기관으로 선정돼 으뜸도정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달의 으뜸도정상'은 성과창출을 위한 일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도정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도민체감도가 높은 우수정책 추진부서, 기관 간 협업을 통해 탁월한 성과를 이끌어 낸 사례, 지역의 갈등 및 당면 현안을 해결한 사례 등 매월 3~4개 우수 부서 및 기관을 선정해서 시상하는 제도이다.

경진원은 마을기업 중간지원기관으로 지난해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받고 행안부 선정 최우수 마을기업인 '황토영농조합법인'을 배출해낸 성과를 높이 평가받았다.

또한 경진원은 2012년부터 매년 중간지원기관으로 선정돼 소득 및 일자리창출과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목적으로 102개소의 마을기업이 자생할 수 있도록 육성·지원하는 등 전문성과 차별성을 인정받고 있으며 발굴·육성, 컨설팅, 교육, 온·오프라인, 마케팅, 일자리창출까지 전방위적이고 효과적인 육성방안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지난해 경진원 설립 이후 처음으로 100억대를 넘어선 26개 사업 114억 규모의 국비를 유치하는 등 마을기업지원을 포함한 사회적기업 육성의 기반을 조성하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홍용웅 원장은 "이토록 영광스러운 상을 준 것은 앞으로 더욱 더 잘 하라는 뜻으로 알고 도민 옆에서 더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올해 새로운 도약과 발전을 위해 준비하는 전라북도와 지속적으로 발맞춰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용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