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 '민·관 공동투자 기술개발 협력사업' 협약식
LX, '민·관 공동투자 기술개발 협력사업' 협약식
  • 이용원
  • 승인 2017.12.14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국토정보공사(LX, 사장 박명식)는 중소벤처기업부, 대중소협력재단 관계자들과 함께 14일 대전 KW컨벤션센터에서 '민·관 공동투자 기술개발 협력사업'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공사는 중소벤처기업부와 2020년까지 각각 50억원씩 총 100억원의 개발기금을 공동으로 조성해 중소기업 연구·개발(R&D) 과제의 개발비를 지원하며, 중소기업은 총 개발비의 75% 이내에서 최대 10억원까지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공사는 내년부터 아이디어와 기술력은 있지만 자금여력은 부족한 국내 공간정보산업 중소기업을 선정하고 신기술을 발굴할 수 있도록 개발비를 지원하겠다는 방침이다.

중소기업은 제품 완성 시 해당 프로그램 및 시스템을 공사에 공급키로 했다. 이에 따라 중소기업은 투자금을 바탕으로 기술경쟁력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제품 공급처를 확보함으로써 일석이조 효과를 볼 것으로 예상된다.

박명식 사장은 "공사가 올해 처음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기술개발에 투자함에 따라 기술력 향상과 판로 확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게 됐다"며 "공사 입장으로서도 정부 투자를 통해 안정적이고 품질이 보장된 프로그램·시스템을 공급받게 돼 의미 있는 상생 발전 사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용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