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영 "결선가면 千과 단일화 효과 거둘 것"
정동영 "결선가면 千과 단일화 효과 거둘 것"
  • 고주영
  • 승인 2017.08.21 16:2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당 당권주자로 나선 정동영 후보가 자신과 가장 닮은 꼴을 경쟁상대인 천정배 후보로 꼽으면서도 단일화 가능성은 일축했다.

다만, 둘 중 누구든 결선투표에 가면 자연스레 단일화 효과를 거둘 것이라고 말했다.

정 후보는 21일 오전 한 라디오 방송에 출연해 "천 후보와 저는 '당이 왜 이렇게 됐냐'는 점에 대한 진단과 '어떻게 당을 살릴 것이냐'하는 처방에 있어 가장 닮은 꼴"이라며 "비슷한 생각을 갖고 있기 때문에 천 후보가 결선에 나가든 제가 나가든 단일화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결선투표에 가면 결선에 나가지 못한 후보를 지지했던 당원들이 결선에 나간 후보에게 자기 표를 몰아주게 된다. 이미 탈락후보가 결정된 이후기 때문에 당원에 의한 단일화가 자연스러울 것"이라고 설명했다.

정 후보는 또 '안철수 후보가 선두를 달리고 있다', '결선투표에 가는 일이 없을 것이다' 등의 설(說)에 대해서는 "근거 없는 이야기"라고 일축했다.

그러면서 "지금은 깜깜이 선거다. 당원 명부와 전화번호를 어느 후보도 갖고 있지 않다. 그 후보들을 통해서 가령 여론조사를 할 수 없는 '깜깜이 선거'이기에 일방적인 주장일 뿐이다"고 잘라 말했다.

정 후보는 이어 "네 명의 후보가 있기 때문에 누구도 50% 넘기가 현실적으로 어렵다"고 진단했다.

그는 "안 후보는 출마 때부터 강한 논란에 휩싸였고 그동안 토론을 통해 안 후보의 불통성, 무책임성, 무능함 등이 일정 부분 드러남으로써 지지율이 많이 빠지고 있다는 얘기를 많이 듣는다"고 덧붙였다. /서울=고주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청룡 2017-08-21 20:31:31
옳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