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부안사랑 인구늘리기’ 아이디어 공모
부안군, ‘부안사랑 인구늘리기’ 아이디어 공모
  • 황인봉
  • 승인 2017.08.14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군이 인구감소에 따른 인구절벽 위기 극복을 위해 군민들의 참신하고 다양한 인구늘리기 아이디어를 공개 모집한다.

부안군은 지역발전을 위해서는 인구유입이 필수조건으로 판단하고 지역경쟁력 강화 및 지역경제 활성화 등을 위해 인구늘리기를 적극 추진해 인구 6만명 회복에 전 행정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14일 군에 따르면 이번 공모는 부안군정에 관심 있는 군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오는 16일부터 한달 간 진행된다.

공모내용은 실질적 인구증가를 위한 출산장려정책, 투자유치, 귀농귀촌활성화, 교육지원, 인구유출방지 등 다양한 인구늘리기 시책으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구체적인 대안을 제시하면 된다.

공모에 참가를 원하는 군민은 국민신문고를 통해 인터넷 접수하거나 부안군 홈페이지에서 서식을 다운받아 이메일·우편·팩스로 접수해도 된다.

제출된 아이디어는 10월 중 심의위원회를 거쳐 최종 당선작을 선정할 계획이며, 최우수상(1명) 30만원, 우수상(3명) 각 20만원, 장려상(5명) 각 10만원 등 시상금도 지급된다.

군 관계자는 “인구증가에 대한 군민의 참여와 관심도를 높이고 정책의 수요자인 군민들이 필요로 하고 공감하는 정책을 군정에 반영코자 제안 공모를 실시하게 됐다”며 “많은 군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부안=황인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