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택열 교육장 소장 도서 1,200여권 무주교육청에 기증
유택열 교육장 소장 도서 1,200여권 무주교육청에 기증
  • 박찬
  • 승인 2008.06.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교육청 유택열 교육장은 지난달 29일 자신이 소장하고 있는 교육 전문도서 등 장서 1,200여권을 교육청에 기증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오는 8월 퇴임을 앞둔 유 교육장은 1967년 초등교사로 임용되어 40여년 동안 교단을 지켜 오다 2006년 9월 1일 제20대 무주교육장에 취임, 고품질 교육으로 미래의 꿈나무 육성을 무주 교육지표로 내걸고 적극적인 교육행정을 펼쳐왔다.

유 교육장은 평소 교육의 본질과 교실수업 혁신을 강조,했다. 무주군과 협력체제 강화, 문서수발서비스 개선, 비상통학지원 협약, 교실수업 지원센터 구축 등 앞선 교육행정이라는 평가를 받아왔다.

또한 유 교육장은 책을 수집하던 중 이미 절판된 책을 가까운 서점에서 구입할 수 없을 때는 서울 청계천 주변의 헌책방을 돌며 구입했을 때의 기쁨이 지금도 생생하다고 말했다.

그가 기증한 도서는 국내에서 발행한 연도별 교육총서, 분과별 참고 문헌, 현장연구 관련 도서, 유교육장의 저술 도서 및 유인물로 분류되어 있는데 연도별 교육총서는 우리나라 교육총서 발행의 역사를 보는 듯하여 사적자료로도 의미가 있어 보인다.

유 교육장은 “자신이 기증한 도서가 수업연구는 물론 현장연구와 장학자료로 널리 활용되어 무주교육 발전에 작은 반딧불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무주=박 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