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세상
함께하는 세상
  • 전주일보
  • 승인 2015.06.22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 덕진구 인후2동(동장 노춘승)은 19일 지역내 11개 경로당에 대해 일제 방역·소독을 실시했다.

인후2동은 오는 9월까지 상대적으로 면역력이 떨어지는 노인들이 주로 활동하는 경로당내 및 인근을 모기, 파리 등 각종 해충의 번식 방지를 위해 집중 관리할 예정이다.

동은 또 각종 메르스 등 각종 전염병 예방법에 대한 안내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하절기 폭염 대비 건강관리법에 대한 교육도 실시했다.

노춘승 동장은 “하절기 개인 위생관리를 철저히 하고, 특히 손씻기를 자주, 꼼꼼하게 하여 각종 감염 예방에 주의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주시 완산구 삼천3동(동장 임현완) 나·도·지 자원봉사단은 지난 19일 회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관내 주요 도로변 및 취약지역 불법광고물 쓰레기 정비, 제초작업 등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봉사단은 매월1회 봉사단의 도움이 필용한 곳을 찾아 도움의 손길을 주고 있으며 이날 역시 깨끗하게 마을을 가꾸고 쾌적한 도심 환경을 시민들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회원은 “우리 손으로 우리 마을을 아름답게 가꾸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직접 현장에 나와 활동하다 보니 우리 마을에 대한 자부심이 생기고 더 소중히 여기고 지켜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앞으로도 자부심을 갖고 활동하겠다”고 밝혔다.

 

 

전주시 완산구 효자2동(동장 이덕근)은 지난 19일 그동안 최일선에서 4년 동안 시정발전에 헌신적인 봉사정신으로 맡은바 임무를 완수한 통장 및 앞으로 2년 동안에 시정을 위해 봉사할 신임 통장단을 초청, 한 음식점에서 오찬을 겸한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통우회 임원진 등이 참석해 그간 시정 및 동정발전에 노고가 많으신 통장에게 감사를 표했으며, 신임통장에게 그동안 선배 통장으로서 통장의 역할, 통장의 마음가짐, 등에 대하여 설명하고 서로간의 친교의 시간을 가졌다.

이덕근 동장은 시정 및 동정발전에 기여한 전임 통장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표하고 신임통장에게는 항상 봉사하는 마음으로 시정은 물론 담당 통 불편사항에 대해서는 언제든지 건의해 민원을 해결 할 수 있도록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