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통합학급 친구들과 함께하는 2007꿈나눔 축제
제3회 통합학급 친구들과 함께하는 2007꿈나눔 축제
  • 한유승
  • 승인 2007.12.1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교육청(교육장 박공우)이 주최하고 김제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주관하는 ‘제 3회 통합학급 친구들과 함께 하는 2007 꿈나눔 축제’가 김제 청소년 수련원 내 소극장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축제는 문화생활 기회가 상대적으로 부족 할 수 밖에 없는 농촌지역 학생들에게 문화 공연을 통하여 문화 혜택의 기회를 제공하며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이 함께 하는 활동을 통해 서로간의 이해를 증진하고, 지지적 관계망을 형성시켜 학교생활에 도움이 되고자 마련되었다.

‘제 3회 통합학급 친구들과 함께 하는 2007 꿈나눔 축제’에서는 김제시 관내 26개 특수학급에서 90명의 장애학생들과 소속 통합 학급 학생, 특수교사 및 통합학급 교사 50명으로 총 250명이 참가했으며, 특수교육지원센터와 특수학급 방과후학교 작품 전시 및 방과후학교 장구교실 학습 발표회와 간단한 수화 노래 ‘곰 세 마리’ 배우기, 인형극 관람, 신나는 레크레이션 및 장기자랑, 마술 공연 등의 다양한 공연이 선보였다.

특수학급 학생들이 초청한 통합학급 학생들은 자신들의 눈높이에 맞는 공연내용으로 관람시간 내내 호기심이 가득한 눈으로 한시도 공연에서 눈을 떼지 못했다. 또한 장애학생들이 만든 작품을 관람하는 동안 여기저기 장애학생들의 솜씨에 감탄하는 탄성이 들렸다.

학생들을 인솔한 교사들은 아이들이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 것과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이 서로 이해하는 시간이 마련된 것에 앞으로도 이러한 자리가 지속적으로 마련되길 희망하였다./한유승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