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이완구 임명동의안 오늘 처리 재확인…"여야 합의 존중돼야"
與, 이완구 임명동의안 오늘 처리 재확인…"여야 합의 존중돼야"
  • 인터넷팀 이상선 기자
  • 승인 2015.02.16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누리당이 16일 이완구 국무총리 후보자 임명동의안 처리를 앞두고, 야당이 본회의에 불참해도 이날 표결에 나설 방침임을 재확인했다.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오늘 이완구 국무총리 후보자 임명동의안 처리를 위한 본회의가 예정돼있다"며 "오늘 본회의는 국회 본연의 역할을 수행하고 여야 간 합의가 존중되고 이행되는 모습을 국민들에게 보여야 한다"고 밝혔다.

유승민 원내대표도 "오늘 (이 후보자 임명동의안을) 표결 처리하는 날"이라며 "원내대표단은 당 소속 의원들 전원이 참석해 임명 동의안이 오늘 반드시 표결 처리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김태호 최고위원은 "한때 총리 후보자로서 참 만감이 교차한다. 총리 인준 문제가 정쟁으로, 소모적 논쟁으로 변질되고 있다는 점에 대해 안타까운 생각이 든다"면서 "더 이상 이 문제로 국론이 분열되고 국력이 낭비되는 일은 절대 없어야 한다"고 밝혔다.

김 최고위원은 이어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를 향해 "의원들 각각 개개인의 양심에 따라, 소신에 따라, 자기 가치관에 따라 충분히 판단할 수 있다. 국민의 소리가 뭔지 알고 있을 것"이라며 "의원들의 양심에 맡겨 자유토론, 자유투표를 할 수 있도록 방향을 정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 최고위원은 그러면서 "보이콧이라든지, 당론으로 반대라든지 등 이야기가 더 이상 안 나왔으면 좋겠다"며 "문재인 대표가 표방하고 있는 새로운 시작, 더 큰 정치는 다수결의 원칙, 또는 그 결과를 존중하는 데서부터 시작한다"고 강조했다.

이군현 사무총장 역시 "야당은 더 이상 좌고우면할 게 아니라 당당히 참여해 표결로서 국회의원으로서의 책무를 다하길 바란다. 야당이 주장하는 인적쇄신을 위해서라도 장관 임명 제청권자인 총리가 하루빨리 임명돼야 여야정 소통창구가 마련될 수 있다"면서 "새누리당이 부득이 단독처리를 한다고 해도 집권여당으로서 고심 끝에 내린 결단이고 헌법과 국회법에 의거한 준법 처리"라고 밝혔다.

saysaysay@newsi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