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윤덕 의원 ‘2014 지역사회발전 공로대상’ 수상
김윤덕 의원 ‘2014 지역사회발전 공로대상’ 수상
  • 고주영
  • 승인 2014.11.11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4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조직위원회, “국토균형발전 의지 높은 점수”

국회 김윤덕 의원(새정치연합, 전주 완산갑)이 ‘2014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 조직위원회가 발표한 의정부문 ‘지역사회발전 공로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2014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조직위원회는 11일 “김 의원은 평소 ‘국가균형발전’을 강조하며 대한민국 의정발전에 공헌해 온 공로가 인정돼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올해 국회 국토교통위원회로 상임위를 옮긴 뒤 ‘국토균형발전’과 ‘국민안정정책’ ‘서민주거안정’ 분야를 집중 점검하는 등 대안마련에 최선을 다했다는 평이다.

그는 올 국정감사에서도 최근 임대주택 사업자 부도로 예상치 못한 피해자가 된 국민들과 고속도로 건설로 발생한 주민들의 고통을 중앙정부에 전달하고 가시적인 성과를 이끌어 냈다.

아울러 당초 ‘용산역~인천공항 철도사업’에 대해 소극적이었던 정부의 입장을 변화시켜 구체적인 해결청사진을 제시하는 등 ‘국가균형발전 전도사’와 ‘지역현안 해결사’로 적극 나서고 있다.

김 의원은 “지역사회발전 공로대상 수상은 향후 의정활동에서 더 노력해 달라는 의미로 알고 있다”며 “막중한 책임감을 갖고 경제 활성화과 국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2014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 시상식은 12일 오후 2시 백범기념관에서 진행된다.

/서울=고주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