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우수 국회의원 선정
대한민국 우수 국회의원 선정
  • 고주영
  • 승인 2013.11.18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언론사협회, 2013년 의정활동 평가

국회 미래창조과학위원회에서 활동중인 무소속 강동원(남원·순창)의원이 ‘2013년 대한민국 우수국회의원’에 선정됐다.

‘사단법인 한국언론사협회’(이사장 최종옥)가 주최하고 ‘대한민국 우수국회의원 대상 대회조직위원회’(대회장 이기수)가 주관하여 19대 국회의원 전원을 대상으로 ‘금년 1년동안 의정활동에 대해 평가한 결과, 의정활동을 잘 한 우수국회의원에서 선정되는 영광을 얻었다.

시상식은 2013년 17일 오전 10시, 서울시 여의도 소재 국회헌정기념관 2층 대강당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번 ‘대한민국 우수국회의원 대상’을 선정한 한국언론사협회는 언론사 및 언론단체, 시민사회단체의 추천을 거쳐 30여명으로 구성된 선정위원회가 ▲가결된 법률안의 발의현황 ▲국회 본회의출석 현황 ▲상임위활동 ▲국정감사 활동 ▲언론보도 ▲기타 국가발전 및 나눔 참여사항 등 총8개항목의 의정활동 자료와 공적조사, 대회선정위원회에서 정한 선정기준에 의해 세밀한 평가를 통해 최종수상자 39명을 선정·확정했다고 밝혔다.

강동원 의원은 올해 국정감사에서도 통신요금과 휴대폰 단말기가격 인하 등 꼼꼼하게 분석한 자료를 바탕으로 소비자와 서민부담 경감을 촉구하는 한편, 정부출연연구기관 및 공공기관들의 비정규직 문제해결, 원전비리와 국내원자력발전소 안전성 확보방안, 공영방송의 공정성·중립성 촉구, 장애인·노인·여성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와 지원확대를 촉구했다.

또한 강의원은 고용정책기본법 개정법률안,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을 위한 개정안, 국민기초생활보장법 개정안, 노인복지법 일부개정안, 농어업재해대책법 일부개정안, 아동복지법 개정안, 농업협동조합법 개정안, 청년고용촉진 특별법 개정안 등 33건 이상의 의원입법을 대표발의하고, 600여건 이상을 공동발의하는 등 왕성한 입법활동을 했다.

강동원 의원은 "올해 초에는 대한민국 의정대상 수상에 이어 우수 국회의원이라는 과분한 영광을 얻었다"면서 "더 잘하라는 유권자들의 격려라고 생각하면서 성실하게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울=고주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