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기공체조교실로 움츠린 몸 활짝 펴세요!
[순창]기공체조교실로 움츠린 몸 활짝 펴세요!
  • 최광일
  • 승인 2013.01.29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흡운동과 한방기공수련을 위한 한의약 기공체조교실 개강
순창군이 겨우내 움추린 몸에 기운을 돋고 호흡운동과 한방기공수련을 통한 신체의 기를 높여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기 위해 ‘한의약 기공체조교실’을 개강했다.
지난 28일 순창군 건강증진센터 체조실에서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진 개강식에서는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골다공증 등을 측정하고 삶의 질, 인식도 변화 등의 설문조사도 실시했다. 이를 통해 기공체조 전후의 신체변화를 알아볼 계획이다.
이번 기공체조교실은 주민들의 요구에 따라 오는 6월 26일까지 22주간에 걸쳐 주 2회 하루 2시간씩 이뤄진다.
한방기공체조는 몸과 마음의 피로를 풀고 명상, 호흡법 등을 습득해 심신의 안정을 도모한다. 또 올바른 자세 교정과 기공체조를 생활화해 만성질환 예방과 증상 완화에도 큰 도움을 준다.
특히 질병의 치료보다 생활에서의 기를 충전시켜 질병 예방에 중점을 두고 심신이완과 의지력, 집중력 강화 등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있다.
보건의료원 강현숙 건강증진담당은 “한의약건강증진팀은 한의약의 활성화와 접근성 용이를 위해 진료서비스와 다양한 한의약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질병치료는 물론 인식과 행태 변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또 주민 모니터링 회의와 설문조사 등을 거쳐 주민의 의견을 반영하고 주민이 요구하는 사업을 적극 발굴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순창군보건의료원은 기공체조교실 외에도 한방가정방문, 중풍예방교실, 한의약골관절관리교실, 안전한 먹거리교실, 한방키우미 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순창=최광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