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정치참여, 평등사회 필요조건
여성 정치참여, 평등사회 필요조건
  • 김주형
  • 승인 2012.06.22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여성단체협, 김성주 의원 초청 특강

전주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한복순)는 16일 오전 10시 호남성에서 여성단체협의회 회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의 정치참여 확대 및 경제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바람직한 여성의 사회참여 역할 및 생활속에서 여성이 도전해볼만한 재테크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워크숍은 먼저 김성주 국회의원(전주덕진·민주통합당)의 '정치풍토 및 여성의 사회참여 방법'이란 주제로 특강이 펼쳐졌다.

김성주 의원은 여성의 사회참여는 조직체의 정식 성원으로서 생계유지의 수단을 포함해 사회의 운영방향과 내용에 적극적으로 관여함으로써 여성 스스로 존재를 확인한다는 것을 사례를 들어 강조했다.

이어 비즈데일리 전문가인 윤대관 강사가 '지역경제살리기 및 지혜로운 여성의 재테크'를 주제로 교육을 실시하고 여성단체간 소통의 자리도 마련됐다.

이기선 복지환경국장은 "여성의 정치사회 참여는 평등한 사회구성에 필요역할이라며 전주시 여성단체협의회를 통해 여성의 힘을 멋지게 발휘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했다.

한편 전주시여성단체협의회는 상반기에 시내버스 파업해결 촉구 언론브리핑을 비롯해 제19대 총선 공명선거 캠페인 실시, 전주시 여성지도자 리더쉽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등 다양한 행사로 여성단체 역량강화에 솔선수범하고 있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