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희망과 미래를 위해 만화 제작 군정 홍보
순창군, 희망과 미래를 위해 만화 제작 군정 홍보
  • 홍성일
  • 승인 2009.09.21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고을 위상 강화 등 총 7면으로 구성, 자긍심과 긍지 심어

순창군이 날로 변화하는 군의 모습을 군민들에게 올바로 전달하고 적극적인 군정의 동참을 유도하기 위해 누구나 알기 쉽고 이해하기 쉽도록 만화를 제작ㆍ배부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희망과 미래가 있는 순창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란 타이틀로 만들어진 이 만화는 총 7면으로 구성돼 있는데, 세계적인 장류산업 중심지, 잘사는 농업농촌육성 투자확대, 건강하게 오래사는 장수고을, 미래지향적으로 정주여건 개선, 문화관광 체육진흥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강천산 온천개발로 체류형 관광객 유치, 전국 노인지도자교육 유치로 장수고을 위상 강화 등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장류분야에서는 순창의 발효에 적합한 기후여건과 군수인증제, 기능성장류제품 개발, 장류원료농산물 계약재배, HACCP 위생메주공장건립 등을 알기쉽게 설명해 놓았다.

농업농촌 분야에서는 친환경농업 지원, 고소득 기능성 작목 농가보급, 새농촌육성기금 지원, 도내최초 귀농자지원조례제정, 58개의 각종 지원사업추진, 45종의 농축산 자재 지원 등을 안내하고 있다.

장수분야에서는 전국 최초 건강장수과학특구지정, 농심과 협약체결, 군민 무료암검진 및 전 경로당 물리치료기 보급, 65세 이상 70%에 기초노령연금지원, 장수춤, 노인일자리 창출사업 등이 담겨있다.

또, 정주여건 개선 분야에서는 옥천인재숙 운영, 전입주민 이사비 및 빈집수리비 지원, 거주 군민에 대한 출산장려금 지원, 재래시장 현대화사업, 2012년 도시가스 공급을 통한 각 가정 연료비 절감효과 등이 상세히 수록돼 있다.

이어 문화관광, 체육진흥분야에서는 공설운동장과 실내다목적구장에 각종 국내외 대회 유치로 유발되는 지역경제 파급효과, 사법연수원 가인연수관 건립, 강천산 관광개발, 훈몽재 관광자원 개발사업 등을 소개하고 있다.

이와함께 강천산 온천개발분야에서는 연평균 56만명이던 관광객이 100만명을 돌파함에 따라 체류형 관광객 유치를 위해 온천개발 등을 통한 대규모 휴양단지 조성과 관련한 내용을 담고 있다.

아울러 전국 노인지도자교육 유치로 장수고을 위상을 강화하고 있는 순창군의 모습이 7면에 실려 전국 제1의 장수고을이라는 자부심과 긍지를 심어주고 있다

한편 군은 이 만화를 통해 전 군민들이 군정을 보다 올바르게 이해하고 더욱 발전하는 순창, 살기좋은 순창으로 거듭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순창=이동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