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선택이 내일의 책임'
'오늘의 선택이 내일의 책임'
  • 서윤배
  • 승인 2009.08.10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주부클럽주부·전북지회 소비자정보센터 경제캠프

대한주부클럽전주·전북지회 소비자정보센터가 매년 여름방학기간을 이용해 소비자교육을 실시해오고 있다. 올해에도 ‘내가 선택하고, 내가 책임져요!’ 라는 주제로 초?중생을 대상으로 2차례에 걸친 소비자경제캠프가 지난 8일 성황리에 마쳤다.

특히 지난달 31~ 8월 1일에 진행된 초등생 40여명을 대상으로 열린 소비자 경제캠프는 12일 동안 도내 기업체, 갯벌 체험, 삼인종합학습장 등에서 교육이 진행됐다.

이외에 기후변화에 따른 소비자의 선택과 책임, 소비생활과의 관계에 대해 공부하면서 현재의 욕구를 충족시키며 미래세대의 발전과 안녕을 위한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소비자가 앞장서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했다.

마지막 날에는 소비자경제캠프를 마무리하며 1박 2일 동안 공부했던 내용을 토대로 ‘소비자 경제골든벨을 울려라’ 진행으로 학생들의 적극적이고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캠프동안 진행된 교육내용의 이해를 도왔다.

소비자정보센터는 또 지난 7일~8일 1박 2일 동안 센터내 소비자교육체험관 견학 및 농협목우촌 김제 공장 견학과 청소년 소비자경제 캠프를 마치고 이어 남원 인월읍 달오름 마을의 역할극놀이 체험 및 지구온난화 방지를 위해 소비자로서 에너지 절약, 지역 상품 이용하기 등 지속가능한 발전에 대한 체험시간을 가졌다.
/서윤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