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청년협의체 ’청년위원' 추가 모집
군산시, 청년협의체 ’청년위원' 추가 모집
  • 박상만
  • 승인 2024.03.11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정책 활성화 위한 청년협의체 위원 11명 모집

군산시는 청년이 직접 참여해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청년의 권익을 증진하기 위한 ‘청년협의체’ 청년위원을 오는 29일까지 추가 모집한다.

11일 군산시에 따르면 청년협의체는 4개분과(일자리, 창업 · 소통, 농어촌, 복지 · 문화)별 활동을 통해 청년정책 의제를 발굴 · 제안하고, 지역 활력 제고를 위한 청년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등 정책 소통창구의 역할을 하고 있다.

시에서 거주 또는 활동하는 18세 이상 39세 이하의 청년으로 청년정책에 관심이 많고 협의체 활동에 참여 의지가 있다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신청자 중 서면심사와 면접심사로 청년위원 11명을 선발 할 계획이다.

선발된 청년위원들은 위촉된 날로부터 2025년 3월 31일까지 정기 · 수시회의 및 군산시 청년뜰 청년정책 프로그램인 ‘청정아카데미(청년정책학교)’참여 등을 통해 활동하게 된다.

이헌현 인구대응담당관은 “청년협의체가 다양한 청년들의 목소리를 대변해 체감도 높은 청년정책 추진의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신청 희망자는 군산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고해 지원서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stow0007@korea.kr)을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문의 사항은 군산시 인구대응담당관(063-454-4383)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상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