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사회적경제 청년 서포터즈 활동 공유
전주시 사회적경제 청년 서포터즈 활동 공유
  • 김주형
  • 승인 2023.12.17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주시, 15일 2023년 전주시 사회적경제 청년 서포터즈 활동공유회 개최
-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및 사회적경제 행사 SNS 홍보 활동 성황리 마무리

전주시민들에게 사회적경제의 가치와 우수 제품을 알려온 ‘전주시 사회적경제 청년 서포터즈’가 지난 1년간의 활동을 공유하며 한해를 마무리했다.

전주시는 지난 15일 사회적기업 솜씨당에서 청년 서포터즈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 전주시 사회적경제 청년 서포터즈 활동공유회’를 가졌다.

이날 활동공유회는 △수료증 수여 △활동 결과 공유 및 소감 발표 △기념사진 촬영 △사회적경제기업 체험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시는 전주시 사회적경제 청년 서포터즈 20명에게 수료증을 전달했다.

또한 청년 서포터즈는 각팀별 활동 내용을 발표하며 소감을 나누는 등 성과를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와 함께 참석자들은 사회적기업 솜씨당의 반지만들기 체험을 통해 사회적경제기업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몸소 느끼며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도 했다.

이와 관련 올해 전주시 사회적경제 청년 서포터즈는 지난 9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3개월간 전주지역 사회적경제기업을 방문해 기업대표 인터뷰와 현장 스케치, 제품 체험 등을 진행한 후 SNS 포스팅을 통해 사회적경제에 대해 알리는 역할을 수행했다.

뿐만 아니라 전주시가 주최한 사회적경제 박람회와 시민장터 등 각종 사회적경제 관련 행사에 참여한 소감을 SNS에 게시하는 등 전주시 사회적경제 홍보대사로서 역할을 성실히 해왔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