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MZ세대가 추구하는 건강관리
요즘 MZ세대가 추구하는 건강관리
  • 김규원
  • 승인 2023.09.20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가 일러주는 건강 정보

그동안 건강관리는 비만의 경우 고통이 수반되는 강력한 살 빼기를 강행하는 등 극단적인 방법 등이 제시되었으나 젊은 세대의 헬시 트렌드(Healthy Trend)는 기성세대와 다릅니다.

이번에는 젊은 세대의 헬시 트랜드에 대해 AI가 설명합니다.

 

헬시 트렌드(Healthy Trend)는 건강에 대한 관심과 욕구가 높아짐에 따라 나타난 다양한 건강 관리 방식을 의미합니다. 헬시 트렌드는 크게 두 가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헬시 플레저입니다.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는 건강(Health)과 기쁨(Pleasure)의 합성어로, 건강 관리를 즐겁게 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맛있는 음식을 즐기면서 건강을 관리하거나, 즐거운 운동을 통해 건강을 관리하는 등의 방식을 포함합니다. 헬시 플레저는 MZ세대를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는 건강 트렌드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지만, 기존의 건강관리 방식에 대한 불만을 가진 MZ세대의 니즈를 충족시켜주는 건강 관리 방식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기존의 건강관리 방식은 무조건적인 절제와 고통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헬시 플레저는 즐거움과 행복을 통해 건강을 관리하는 것을 지향합니다. 기존의 건강관리 방식이란 어떤 틀에 갇힌 방법으로, 예를 들어 살을 빼야 한다는 전제하에 식단을 최대로 줄이거나 아예 굶기도 하면서 고통을 수반하는 등의 방식을 말합니다.

 

헬시 플레저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즐거움과 행복을 추구한다. : 헬시 플레저는 건강 관리를 통해 얻는 즐거움과 행복을 강조합니다. 맛있는 음식을 먹고, 즐거운 운동을 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등 건강관리를 통해 삶의 질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개인의 취향과 상황에 맞춘다. : 헬시 플레저는 개인의 취향과 상황에 맞는 건강관리를 추구합니다.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고, 지속할 수 있는 건강관리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속 가능성을 고려한다. : 헬시 플레저는 건강 관리의 지속 가능성을 고려합니다. 급격한 변화를 추구하기보다는, 작은 변화를 통해 건강을 꾸준히 관리하는 것을 강조합니다.

헬시 플레저는 MZ세대를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는 건강 트렌드입니다. MZ세대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지만, 기존의 건강 관리 방식에 대한 불만도 가지고 있습니다. 헬시 플레저는 이러한 MZ세대의 니즈를 충족시켜주는 건강관리 방식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헬시 플레저를 실천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다음은 헬시 플레저를 실천하는 몇 가지 예시입니다.

맛있는 음식을 즐기면서 건강을 관리한다. 건강한 재료로 만든 맛있는 음식을 먹는 것은 건강 관리의 즐거움을 높여줍니다. 맛있는 음식이어도 지나친 칼로리 불균형이 되지 않도록 육식과 채식량을 조절해가며 맛있게 먹는 루틴을 만듭니다.

즐거운 운동을 한다. 운동을 통해 건강을 관리하는 것은 좋지만, 무조건적인 고강도 운동은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 있습니다. 즐거운 운동을 통해 꾸준히 운동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운동을 하는 데도 내 능력에 맞는 운동 처방을 찾아내서 운동기구 선택이나 운동 시간을 적절하고 주기적으로 시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충분한 휴식을 취한다. 충분한 휴식은 건강관리의 필수 요소입니다.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신체와 정신을 회복하기 위해 충분한 휴식을 취해야 합니다. 최고의 휴식은 충분한 수면입니다. 편안하고 방해받지 않는 수면 환경에서 잠들어야 합니다. 충분한 수면은 신체와 정신건강에 필수입니다.

헬시 플레저를 실천하면 건강관리의 즐거움과 행복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건강관리에 대한 동기를 유지하고, 지속 가능한 건강관리를 실천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웰니스(Wellness)입니다.

 

웰니스는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으로 건강한 상태를 의미하는 것으로, 건강관리뿐만 아니라 삶의 질 향상까지 포함하는 개념입니다. 웰니스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단순히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것에서 나아가 삶의 질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는 건강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웰니스의 주요 특징을 들자면, 첫째 다차원적입니다.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으로 건강한 상태를 유지합니다. 몸과 정신에 더하여 사회생활에서 편견에 사로잡히지 않고 적당한 위치를 점하는 것을 말합니다. 둘째는 전인적입니다. 건강관리뿐만 아니라 삶의 질 향상까지 포함합니다. 문화생활과 건강한 교류를 통한 주변과 어울림을 동반해야 합니다. 셋째는 활동적입니다. 건강을 유지하고 향상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현재의 건강 수준에서 한 발 더 나가는 노력을 지속해야 합니다.

웰니스는 건강에 대한 관심과 욕구가 높아짐에 따라, 단순히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것에서 나아가 삶의 질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는 건강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웰니스를 위한 방법은 다양합니다. 다음은 웰니스를 위해서는 앞에 열거한 규칙적인 운동, 건강한 식단, 충분한 수면 외에도 생활 패턴을 흩뜨리고 암을 유발한다는 스트레스가 쌓이지 않도록 해소해야 합니다. 아울러 부정적이고 비관적인 사고보다 긍정적이고 즐거운 생활을 영위하는 데 주력합니다. 건전한 모임에 참여하고 새롭게 무엇인가 배우려는 노력이 잡념에서 벗어나는 지름길이기도 합니다.

웰니스를 실천하면 삶의 질이 향상되어 건강한 몸과 마음을 유지하고 생산성이 향상됩니다. 아울러 사회적 관계가 원만해져서 좋은 이웃과 친구를 만날 수 있고 자기 계발이 이루어져 일의 능률과 창의성이 높아져 원하는 일들을 이룰 수 있게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