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농업용 드론자격증 취득 교육생 모집
고창군, 농업용 드론자격증 취득 교육생 모집
  • 김태완 기자
  • 승인 2023.06.18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인 최대 100만원까지 지원, 6월 21일까지 교육생 7명 모집

고창군이 농업인을 대상으로 지난 14일부터 오는 6월 21일까지 농업용 드론 자격증 취득 교육과정에 참여할 7명의 교육생을 모집한다.

16일 고창군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최근 인력난에 허덕이는 농업인을 돕기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마을 드론 지원 활용을 위해 더 많은 드론 자격 전문인력이 필요하다는 점을 인식하고 추진한다.

군은 올해 상반기 21명의 교육생이 자격증을 취득한데 이어 이번에 모집하는 7명 교육생까지 더해 총 28명의 교육생이 배출될 것으로 전망했다.

모집 대상은 고창군에 거주하는 농업인으로 2종보통 이상의 운전면허 소지자(신체검사증명소지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교육비는 1인당 최대 100만원 범위 내에서 지원받게 되며, 이외 기타 부대비용은 교육생이 부담하게 된다.

교육은 7월부터 약 3주 동안 드론 정의와 비행 법규·원리 등 이론 과정을 비롯해 비행 이착륙, 중급비행 등 실기 과정을 총 40시간 이수한다. 최종 실기시험을 통과하면 자격증을 취득하게 된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최근 농업 분야에서 드론을 활용한 병해충 방제와 더불어 파종, 생육 정보 파악까지 범위가 넓어지고 있는 만큼, 이번 자격증 취득 지원을 통해 고창군의 스마트 농업시대를 이끌어갈 전문 농업인력이 많이 양성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태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