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의약계열 설명회 개최… 의약계열 대입지원전략 집중 안내
전북교육청, 의약계열 설명회 개최… 의약계열 대입지원전략 집중 안내
  • 고병권
  • 승인 2023.06.13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교육청이 고등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의약계열 입시설명회를 실시한다.
 
전북교육청은 15일 오후 7시부터 창조나래(별관) 3층 시청각실에서 의.치.한.약.수(의약계열) 설명회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의치한약수란 수험생들의 선호도가 높은 의학.치의학.한의학.약학.수의학과를 통칭하는 것으로 최근 입시전형에서 타 학과 대비 높은 경쟁률과 합격선을 보이고 있다.
 
이번 설명회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상담교사이자 EBS 최고의 입시전문가로 유명한 대화고등학교 최승후 교사가 의약계열 대입지원전략에 대해 2시간 30분 동안 집중적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특히 단순히 설명회로만 끝나지 않고 강사와의 질의응답을 통해 전형에 대한 학생.학부모의 궁금함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도교육청에서는 학생.학부모의 선호도가 높은 학과의 지원전략과 지역별 개설 현황을 집중적으로 안내하기 이번 입시설명회를 마련했다.

많은 수험생들이 궁금해하는 학과들에 대한 정보를 사교육이 아닌 공교육에서 안내함으로써 공교육에 대한 교육 수요자의 신뢰를 높이겠다는 구상이다.
  
유효선 전북교육청 중등교육과장은 “우리 교육청에서는 사관학교, 이공계특성화대학, 전북지역?수도권 대학 입시설명회를 실시했거나 준비하고 있다”면서“학생들이 원하는 대학,학과, 전형이 있다면 최선을 다해 안내하는 것이 공교육의 책무이므로 가능한 한 많은 진학정보를 학부모에게 안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교육청은 이번 입시설명회에 참석하지 못한 학생.학부모.교사를 위해 유튜브 꿈사다리 TV (https://www.youtube.com/ @jbedumovie)에 의약계열 지원전략 안내 동영상을 제작, 제공한다./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