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ESG코리아, 전북도 초·중·고에 ESG교육 실시
(사)ESG코리아, 전북도 초·중·고에 ESG교육 실시
  • 고주영
  • 승인 2023.06.07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 사회, 거버넌스를 고려한 미래시민 양성 교육
상반기 초·중·고생과 교·직원 대상, 38개 학교 실시
하반기 추가 공모 후 더욱 광범위한 교육 시행 예정

(사)ESG코리아(이사장 조준호)가 전북교육청과 협력해 지난 5일부터 올해 년말까지 전북 초·중·고등학교에서 학생과 교직원 대상으로 ESG교육을 실시한다.

환경·사회·거버넌스를 고려한 미래시민 양성 교육을 목표로 하는 이번 교육은 상반기 38개 학교 400시간에 이르는 교육을 실시하고, 하반기에는 추가 공모를 통해 더욱 광범위하게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여기에 이번 교육에는 (사)ESG코리아 소속 교수들이 직접 강사로 참여한다.

또한 전북과 서울에서 학생 대상 교육 강사와 교직원 대상 강사를 구별해 엄격하게 선발하고 강사들에게 최소 20시간 이상 대면 교육과 온라인 교육으로 자질을 높였다.

(사)ESG코리아 조준호 이사장은 “우리가 하고자 하는 ESG 활동은 기후위기, 책임투자, 인권, 노동, 기업 지배구조, 법률 제정 등 다양한 문제가 포함된다”고 밝혔다.

이어 조 이사장은 “불평등 해결과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해결을 위한 학교를 대상으로 하는 ESG 교육이야말로 미래 백년지대계”라고 강조했다.

김경자 교육위원장(우석대 객원교수)은 “2023년 전북교육청 교육을 기점으로 ESG교육을 지역별·단계별 전국으로 확장하고 ESG 교육 환경 및 문화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사)ESG코리아는 국회 등록 시민단체로서 교육사업, 국회정책토론회와 지자체 연계 활동 등 다양한 ESG활동을 이어가며, 기업과 정부를 견인하고 시민중심의 ESG 활동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국회=고주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