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테니스 실업팀 창단 긍정…행정절차 착수
진안군, 테니스 실업팀 창단 긍정…행정절차 착수
  • 고병권
  • 승인 2023.04.25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이 직장운동경기부 창단을 위한 행정절차에 들어갔다.

전북체육회는 진안군이 여자 테니스팀 창단을 준비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이는 스포츠마케팅의 중요성과 평소 체육에 대한 관심과 애정이 높은 전춘성 진안군수와 실업팀 창단의 필요성을 수없이 역설한 정강선 도 체육회장의 뜻이 이뤄져 가능했다. 

정 회장은 민선1기 체육회장때부터 전 군수와 실업팀 창단을 위한 논의를 지속적으로 해왔고 이날에도 진안군을 방문, 전 군수와 면담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전 군수는 군민들의 생활체육 활성화와 진안군 체육 발전, 실업팀 필요성에 대해 다시금 공감했고, 실무부서에서도 여자 테니스팀 창단을 위한 절차에 착수한 것으로 전해졌다.

현재 진안군은 체육 시설(테니스장)을 확충하고 있다.

실제 테니스 코트 2면을 최근 조성한 상태이며, 추가로 테니스 코트를 조성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여자 테니스 실업팀이 창단되면 테니스 종목은 물론이고 전북 체육도 한단계 더 발전될 전망이다.

또 실업팀이 없어 울며 겨자먹기식으로 우수 선수들이 타 지역으로 떠나는 일도 없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테니스 종목의 경우 전문 체육을 비롯해 생활 체육에서도 각광 받고 있으며, 크고.작은 국내.외 대회 또한 많이 펼쳐지면서 지역 홍보 효과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는 종목이다.

전북체육회는 실업팀 창단을 준비하는 진안군에 감사를 전하면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입장이다.

정강선 전북체육 회장은 “진안군의 실업팀 창단은 절대적으로 팀이 부족한 전북 체육계에 단비같은 소식이다”며“다시한번 전춘성 진안군수에게 감사를 드리며 전북 체육이 더욱 발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