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양봉관리지도사 육성
무주군, 양봉관리지도사 육성
  • 박찬
  • 승인 2021.03.07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이 양봉농가 육성을 위해 2021 양봉관리지도사 3급 자격증 취득과정 교육을 진행한다.

5일 무주군에 따르면 급변하는 농업 환경변화에 대응한 자격증 취득으로 농업인의 전문 기술습득과 전문성을 향상시켜 농가소득을 꾀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교육은 무주군농업기술센터 세미나실에서 실시되며, 5일부터 31일까지다. 이론 33시간과 8시간 과정의 현장실습 내용으로 진행된다.

교육에는 한영동 대전총신평생교육원장을 비롯해 정문규 한국양봉농협 대표, 김병진 이산꿀벌농원 대표 등 전문가들이 강사로 초빙됐다.

3급 과정의 이번 교육은 양봉의 이해와 입문, 꿀벌의 종류와 생태, 꿀벌 관리에 관한 기초지식과 기법, 효율적 양봉관리, 양봉기술능력 등 교육과정을 밟게 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철저한 거리두기와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진행되며,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비대면 교육으로 진행될 수도 있다.

농업지원과 신상범 과장은 “농업분야 전문 자격증 취득을 통한 변화와 혁신을 주도할 전문 경영인을 육성하기 위해 양봉관리지도사 취득교육 과정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한편, 양봉관리지도사는 양봉에 대한 심도 깊은 이해와 양봉관리 및 기술 능력을 갖고 양봉에 대단 전문성과 사명감을 겸비한 지도사를 말한다.
/박 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