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 맛 체험 농촌관광마을 조성
임실 맛 체험 농촌관광마을 조성
  • 진남근
  • 승인 2008.10.01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은 맛과 농촌체험을 연계한 특색 있고 자연 친화적인 「맛 체험 농촌관광마을」을 조성키로 했다.
「맛 체험 농촌관광마을」 조성사업은 마을에서 생산되는 친환경농산물을 주제로 특화된 음식을 개발, 마을을 방문하는 도시민에게 지역의 특색 있는 먹거리, 볼거리, 체험거리 등을 제공하는 종합그린투어코스로 친환경농업과 자연경관 등을 활용하여 도시민의 다양한 수요에 맞는 휴양체험 공간 마련과 도농교류를 통해 농가소득 향상을 기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에 따라 군은 사업의 시너지 효과를 위해 정부지원 농촌체험사업대상지인 임실읍 금성리 치즈마을에 1억원의 사업비를 투자하여 농촌체험프로그램과 미각을 통한 체험의 장을 연계, 체험관광객 유치에 나서기로 했다.
이와 관련 군 관계자는 “이러한 기반시설 조성이 완료되면 보다 많은 농촌체험 관광객 유입이 예상되고 있다”며 “청정임실의 깨끗한 자연과 환경 등을 적극 활용해 도시민들이 편안하게 농촌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년 말 완공을 목표로 추진 중인 맛 체험 농촌관광마을 조성사업은 한국치즈의 원조인 임실치즈를 이용한 치즈고추장 체험장, 치즈쌈밥 치즈삼겹살 체험관, 치즈옻닭 체험관 등을 신축하고 그에 따른 부대시설 등을 구비하여 시식체험기반을 확고히 다질 계획이다./임실=진남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