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단풍미인한우 ‘안양평촌점’ 26일 개장
정읍시, 단풍미인한우 ‘안양평촌점’ 26일 개장
  • 하재훈
  • 승인 2016.07.26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정읍 단풍미인한우가 ‘안양평촌점’을 개장했다.

시는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관양동에 위치한 동편프라자에서 단풍미인한우 ‘안양평촌점(이하 안양평촌점)’ 개장식을 26일 가졌다.

이날 개장식에는 김생기 시장을 비롯 공무원과, 도의원 및 시의원, 단풍미인한우영농조합법인(이하 단풍미인한우조합) 김준영 대표 등 임직원이 참석했다.

안양평촌점은 시가 한우 대도시 복합유통센터 지원 사업으로 단풍미인한우조합에 5억원을 지원, 마련됐다.

건평 400여㎡ 규모로, 80여석 규모의 식당과 정육시설을 갖추고 있어 수도권 소비자들이 저렴한 가격에 뛰어난 맛의 단풍미인한우를 맛볼 수 있게 됐다.

김 시장은 "단풍미인한우 안양평촌점을 거점으로 대한민국 최고의 한우로 자리매김되고 있는 단풍미인한우의 사육부터 소비에 이르는 ‘원스톱 쇼핑 시스템’을 구축해 소비자와 생산자 모두가 만족하는 한우 대표브랜드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단풍미인한우의 고급화를 위해 오랫동안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

우량 종모우(KPN) 정액공급사업을 비롯 국내 최초 한우비육우 전용 TMR(섬유질배합사료)공장 준공, 조사료 생산기반 확충사업 등이 대표적이다.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단풍미인한우는 2011년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 대통령상 수상에 이어 2015년 국무총리상을 수상하는 등 전국 제1 한우브랜드로서의 명성을 높이고 있다./정읍=하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