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 국정원 사태 놓고 공방 격화…정국 긴장 '고조'
여야 국정원 사태 놓고 공방 격화…정국 긴장 '고조'
  • 고주영
  • 승인 2015.07.20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 "의혹의 시작" 공세 강화 VS. 여 "여론전 안돼" 차단 주력

국가정보원의 해킹 프로그램 도입 논란이 국정원 직원의 죽음으로 더욱 가열되면서 여야 간 공방도 거세게 이어지고 있다.

이로 인해 정국에 긴장감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추경안 처리 등 국회운영에도 차질이 에상되는 등 파장이 커지고 있다.

새정치민주연합은 국정원 직원의 죽음이 "의혹의 시작"이라며 국회 차원의 특별위원회와 긴급현안질의 등을 주장, 총 공세에 나선 반면 새누리당은 사실관계 확인이 우선이라며 공세 차단에 주력한 모습이다.

새누리당 원유철 원내대표는 2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야당을 겨냥, "근거 없는 의혹으로 국민을 불안과 공포에 빠뜨리며 대한민국을 갈등과 분열로 몰고 가서는 안 된다"고 비판했다.

특히 이날 비공개 최고위에서 김무성 대표는 야당이 국정원 논란과 관련해 사실 관계를 명확히 하면서도, 감정적으로는 야당을 불필요하게 자극하지 말 것을 의원들에게 당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 대표의 당부는 추경안의 처리가 시급한 상황에서 국정원 논란으로 여야 관계가 냉각되지 않게 하라는 취지로, 추경안이 국정원 논란과 연계되지 않고 조속히 처리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의지로 풀이된다.

반면  새정치연합 문재인 대표는 이날 오전 최고위원회의에서 "안타까운 마음이지만 석연치 않은 점이 한 두 가지가 아니다"며 " 그의 죽음이 의혹을 키웠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의 유서에서 확인되는 것은 국정원이 사용기록을 확인하라고 큰 소리 치면서 뒤에서는 파일을 삭제하는 일이 벌어지고 있다는 것"이라고 비판한 뒤 검찰 수사를 요구하고, 새누리당의 진상규명 동참을 촉구했다.

새정치연합은 이어 이날 긴급현안질의를 실시해 국정원장을 상대로 이번 논란의 진상을 규명할 것을 요청했다.

또 전날 제기한 이탈리아 해킹팀의 한국 IP 138개 접속기록 의혹에 대해서도 공세를 이어갔다.

이종걸 원내대표는 "상임위원회에서 청문회를 비롯한 모든 가능한 수단을 동원해야 한다. 국회 차원의 특위도 고려해야 한다"며 "국회 차원의 현안질의도 요청하겠다"고 밝혔다.

안철수 의원은 "IP주소가 어떤 의미인지는 다른 증거를 더 찾아봐야 알 수가 있다"며 "보통 해킹을 시도할 때 여러 곳에 있는 장소들 중에서 취약점이 있는지를 먼저 스캐닝을 하고 찾아보게 된다"고 의심을 거두지 않았다.

이에 대해 원유철 원내대표는 "국정원과 관련해 오래 끌수록 국익에 도움이 안 된다. 정보위가 중심이 돼서 사건에 대한 전모를 파악하고 명명백백하게 국민에게 알려야 한다"며 조속히 국정원 현장검증을 실시하자는 입장을 밝혔다. /서울=고주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