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부서별 행정성과 평가 개선
전주시 부서별 행정성과 평가 개선
  • 임종근
  • 승인 2007.11.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 부서별 행정성과 평가 개선

전주시가 그동안 성과중심의 일하는 분위기를 정착시키고자 “부서별 행정성과 평가”를 실시, 2007년에는 “고객관점”과 “행정프로세스 개선”, “직원능력향상도”를 평가에 반영하여 통합성과 관리를 도모, 상반기에 평가를 실시한 바 있다.

따라서 이제까지 평가결과를 바탕으로 “성과증진”, “효율적 조직강화”를 위해 내년도 평가계획을 확정했다.

그러나 현행평가방식이 외부 전문 집단에 의한 서면중심평가로 객관성은 담보하고 있으나, 부서별 난이도, 현장특수성에 대한 인식 부족, 업무수행 실적에 대한 평가비중이 낮아 조직원들의 수용성이 저하되는 점을 획기적으로 개선, 08년도부터 평가방식을 개선하기로 했다.

아울러 08년도에는 공정성과 책임성을 더욱 강화한 행정평가 수행을 위해 현행 행정평가 용역기관의 평가비중을 70%에서 100%로 끌어 올렸다.

예를 들어 현행은 행정평가 용역기관이 70%, 시민평가단 10%, 친절도평가 10%, 만족도평가 10%에 소요예산이 1억600만원이었다.

개선된 평가방식은 행정평가 용역기관에서 기존 시민평가 및 3개의 용역을 일괄 수행 (소요예산 6000만원)함으로써 4600만원의 예산을 절감할 수 있게 됐다.

이로써 기대되는 효과는 행정평가의 책임성과 일관성 강화, 소요예산의 절감 효과, 평가지표의 DB구축 관리, 전년도와 연동평가 강화, 정성평가에 의한 가산점 부여가 가능하게 되었다. 임종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