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농식품부 농산어촌개발 공모사업 2개소 선정
부안군, 농식품부 농산어촌개발 공모사업 2개소 선정
  • 황인봉
  • 승인 2014.10.07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향후 4년간 84억원 투입…생활기반 확충․경관개선 등 추진

부안군이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총 84억원의 예산을 확보하는 성과를 올렸다.

군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한 2015년 일반농산어촌개발 공모사업에 계화면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과 진서면 운호 구름호수권역 창조적마을 만들기사업이 최종 선정돼 4년간 84억원의 예산을 투입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전북도 1차 평가와 농식품부 2차 평가를 거치고 최종 정부심의를 통과해 선정됐다.

특히 이번 공모사업은 생활환경정비와 경관개선, 주민역량 강화 및 소득기반 확충 등을 통해 면소재지의 거점기능을 강화하고 농어촌 주민들의 정주서비스 기능 충족과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다.

공모사업에 선정된 계화면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은 어울림센터 리모델링과 작은 목욕탕 및 체육공원 조성 등 기초생활기반을 확충하고 조각상․산책로․전망대 정비 등 지역경관 개선을 추진하는 사업이다.

또 지역역량 강화를 위한 주민교육 및 견학, 컨설팅, 정보화 구축 등도 시행된다.

진서면 운호구름호수권역 창조적마을 만들기 사업은 문화복지센터와 작은도서관 리모델링, 소공원 등 기초생활기반 확충과 농산물 가공공장을 통한 소득증대, 경관수목 식재 등 지역경관 개선사업이 추진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주민들의 체감도를 높이고 체계적이고 원활한 사업 추진을 통해 행복하고 자랑스런 부안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부안=황인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