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원 의원, 88 고속도로 ‘동남원 IC’ 개설 해결
강동원 의원, 88 고속도로 ‘동남원 IC’ 개설 해결
  • 고주영
  • 승인 2014.08.24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 산동면 일원에 개설, 남원시민들의 교통 편리성 제고

88 고속도로 전라북도 남원시 구간에 ‘동남원 IC’가 추가로 신설될 예정이다.

국회 강동원 의원(새정치연합, 남원·순창)은 24일 내년말 완공을 목표로 4차로 확장공사가 진행중인 88고속도로 전라북도 구간에 남원시 주민들의 교통 편리성 제고를 위해 ‘동남원 IC’가 추가 설치키로 결정이 났다고 밝혔다.

88고속도로 담양∼성산간 확장공사 구간에는 남원시내로 곧바로 진출입할 수 있는 기존 남원 IC가 있으나 이번에 추가 개설되는 ‘동남원 IC’는 전라북도 남원시산동면 일원에 설치된다.

새로 설치되는 동남원 IC는 기존 남원 IC와의 이격거리가 9.5km이고, 남원시 아영면에 있는 지리산 IC에서는 11.2km 떨어져 있다.

이로써 88고속도로 남원시 구간에 3개의 IC가 설치됨에 따라 지리산과 남원시를 찾는 이용객들이나 남원시민들의 교통 편익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2차로 1.2km에 이르는 동남원 IC 진·출입로 개설사업 총사업비는 30억원에 이르는데 한국도로공사, 국토교통부 등이 기획재정부와 총사업비 협의를 통해 추진될 예정이다.

한편 88 고속도로 확장공사는 지난 2008년부터 담양∼고령까지 142.7km 구간을 총사업비 2조 835억원을 투입해 국토교통부와 한국도로공사가 기존 2차로공사를 4차로로 확장하는 공사가 진행중에 있다.

88고속도로 확장공사 구간 중 전북도 관내 구간은 총 66.3km이다.

강 의원은 “이번에 동남원 IC가 개설됨에 따라 교통편익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공사가 차질 없이 추진이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서울=고주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