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 새로운 명소 용궐산 트레킹 길
순창, 새로운 명소 용궐산 트레킹 길
  • 최광일
  • 승인 2014.08.18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섬진강 따라 3.5km 조성, 풍경이 일품

  

지난 13일 완료된 순창 용궐산 트레킹 코스./사진제공=순창군 

순창군이 섬진강을 따라 조성한 용궐산 트레킹길이 지난 13일 완료 돼 관광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용궐산 트레킹길은 용궐산 주변 3.5km 구간에 순창군이 3억 2,000만원을 들여 트레킹길, 데크시설, 운동시설물을 설치했다.

이번에 조성된 용궐산 트레킹길은 어치계곡부터 용굴까지 3.5km의 길을 최대한 자연을 훼손하지 않는 범위에서 조성했으며 실제 돌길 탐방로는 산에 있던 돌들만을 활용해 조성됐다.

이 돌길 탐방로는 옛 산길을 것는 정취를 느낄 수 있고 덤으로 섬진강의 아름다운 풍광 또한 감상할 수 있는 특색 있는 길이다.

또한 미르광장, 귀룡광장에는 남녀노소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운동시설물을 설치해 관광객들의 건강에도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군 관계자는 “이번 트레킹길 조성으로 용궐산을 찾는 관광객에게 섬진강의 아름다운 풍광과 용궐산의 산림문화가 융합된 순창만의 트레킹 코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시설 보완과 홍보를 통해 이곳을 산림치유 관광의 거점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순창군은 용궐산 트레킹길 조성사업 외에도 앞으로 섬진강 주변에 자생식물원, 숲속의 집, 산림휴양관 조성 사업을 통해 용궐산과 섬진강 주변을 강천산과 견줄만한 제2의 관광 명소로 조성할 계획이다. /순창=최광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