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랏빛 도라지 축제로 초대합니다
보랏빛 도라지 축제로 초대합니다
  • 강수창
  • 승인 2009.07.20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맑은 계곡과 시원한 폭포수를 자랑하는 호남의 금강 순창 군립공원 강천산자락에서 오는 25일부터 이틀간 보랏빛 꽃 물결 일렁이는 도라지축제가 열린다.
지난해에 이어 2회째 열리는 이번 축제는 팔덕면 장안, 덕진, 평지, 이목, 백암, 장재 등 강천산 자락에 옹기종기 위치한 6개 마을 주민들이 16ha에 이르는 도라지 꽃밭을 배경으로 주민주도형 농촌축제로 개최돼 구수한 시골내음과 참신함을 선사할 예정이다.
주요행사로는 전통공예체험과 도라지 까기, 미꾸라지 달리기, 나무꾼 선발대회, 민속놀이 등 관광객과 함께 하는 각종 경연과 도라지를 이용한 각종 먹거리 판매장, 마을에서 생산되는 신선한 도라지 및 도라지고추장, 느타리버섯, 풋고추, 매실, 쌈채소 등 신선농산물 판매장도 운영한다.
도라지축제를 준비하고 있는 강천산권역운영위원회 박영훈 위원장은 “마을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추진하는 이번 축제가 강천산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농촌마을을 널리 알리고 농산물 판매기반도 마련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축제준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특히, 이번 축제에서는 도시민 관광객들이 강천산의 아름다운 자연과 도라지축제를 맘껏 즐기고 소중한 추억을 담아갈 수 있도록 도시민 관광객 15가족에게 무료 시골민박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군은 주민들의 열정이 담긴 이번 도라지축제가 강천산, 고추장민속마을과 연계해 순창을 대표하는 관광상품으로 거듭나 고령화와 농산물수입 개방으로 날로 어려워져가는 농촌과 농업에 새로운 활로를 제시하는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순창=강수창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