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의 미래를 밝힌다!” 2024 무주군청소년참여위원회 발족
“무주군의 미래를 밝힌다!” 2024 무주군청소년참여위원회 발족
  • 김승철 기자
  • 승인 2024.05.19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조윤진 위원장 등 16명 위원들 위촉
- 청소년 정책 · 사업에 대한 의견 제시 등 활동
- 무주군, 청소년의 청소년에 의한 청소년을 위한 활동 지원할 것
무주군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및 간담회   /사진=무주군

“2024 무주군청소년참여위원회”가 발족했다. 17일 무주청소년수련관(재단법인 쌍백합청소년육성회, 관장 김주형)에서 진행된 위원 위촉식에는 황인홍 무주군수를 비롯한 청소년참여위원들과 청소년수련시설 지도자 등 25명이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위촉장을 받은 무주군청소년참여위원 16명은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됐으며 2025년 3월까지 무주군 청소년들을 대표해 △청소년 정책‧사업에 대한 의견 제시와 △청소년 정책 제안 등을 위한 참여기구 워크숍, △간담회 활동, △지역사회 변화 프로그램 등을 진행하게 된다.  

무주군청소년참여위원회 조윤진 위원장은 “무주군 청소년들의 행복과 복지를 위해 앞장서 생각하고 제안하며 이끄는 위원회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무주군에 따르면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기본법 제5조의 2(청소년의 자치권 확대)에 의거해 청소년이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의 청소년 정책을 만들고 추진하는 과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된 청소년 참여기구로 무주군에서는 2022년부터 총21명의 위원들이 참여해 △무주청소년수련관 반디노리터 노후 컴퓨터 교체를 비롯한 △무주청소년수련관 노래연습실 개선, △찾아가는 청소년 안전구급대(심폐소생술), △무주군청소년참여위원회 조례 제정 등을 제안·반영시키는 성과를 거뒀다. 

황인홍 무주군수는 “청소년들이 청소년 참여 활동의 리더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활동하고 있는 것에 든든함을 느낀다”며 “무주군의 미래인 청소년들의 생각을 존중하고 활동을 반영해 맞춤형 청소년 정책이 마련될 수 있도록 할 것”라고 말했다.
/김승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