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서신동 '중흥 다함께돌봄센터' 문 열어
전주시 서신동 '중흥 다함께돌봄센터' 문 열어
  • 김주형
  • 승인 2024.02.26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 26일 초등돌봄 사각지대 해소 위해 조성한 서신동 중흥다함께돌봄센터 개소
- 놀이·체험 활동, 독서지도 등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으로 방과 후 돌봄 걱정 해소

초등학생들의 방과 후 돌봄 공백을 메워줄 전주지역 17번째 다함께돌봄센터가 문을 열었다.

전주시는 26일 서신동 인근 초등학생들의 방과 후 돌봄 해소를 위한 ‘중흥 다함께돌봄센터’의 여는 날(개소식)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전북특별자치도의회 의원과 전주시의회 의원, 수탁법인 관계자, 인근 지역 주민, 학부모 등 30여 명이 참석해 중흥 다함께돌봄센터의 출발을 함께 축하했다.

중흥아파트 주민공동시설 2층(완산구 새터로 74)에 마련된 중흥 다함께돌봄센터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센터장과 돌봄 교사 등 2~3명이 근무하면서 독서지도와 놀이 활동, 체험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게 된다.

운영시간은 학기 중에는 매주 월~금요일 오후 2시부터 오후 8시까지이며, 방학 중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이에 앞서 시는 초등학생들의 방과 후 돌봄 공백을 해소하기 위해 그동안 16곳의 다함께돌봄센터를 설치해 운영해왔으며, 17번째 다함께돌봄센터를 준비하기 위해 지난해 8월 중흥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로부터 80.05㎡의 공간을 무상으로 임대받아 프로그램실과 공부방, 사무실, 주방 등의 공간을 조성했다.

김용삼 전주시 복지환경국장은 “이번 중흥 다함께돌봄센터 운영을 시작으로 전주시 아동의 돌봄 사각지대 해소 및 지역 돌봄 체계 구축에 더욱 힘쓸 계획”이라며 “전주지역 모든 아동이 일상에서 신바람 복지를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주형 기자

 

추가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