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의회,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전개
군산시의회,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전개
  • 박상만
  • 승인 2024.02.06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의회(의장 김영일)가 설 명절을 맞이해 전통시장 상인들을 응원하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지난 5일 군산시의회는 전통시장의 소비를 진작시키고, 전통시장 이용을 활성화하자는 취지에서 장보기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김영일 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들은 공설시장을 방문해 어깨띠를 두르고 내 고장 상품 홍보를 하며 설명절 장보기에 재래시장을 적극 이용해 줄 것을 호소했다.

또한 상인회 관계자들과 만나 시장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해 침체된 전통시장의 활력 회복과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시의원들은 경기침체로 힘겨워하는 상인들에게 조금이나마 온정을 보태기 위해 군산사랑상품권을 이용해 지역 농산물 등을 직접 구매했다.

김영일 의장은 “전통시장이 살아야 군산의 경제가 산다”면서 “이번 설 명절에는 전통시장을 시민들이 많이 이용해 시장 상인들과 함께 따뜻한 정을 나눴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에 귀 기울여 전통시장과 골목상권 살리기를 위한 정책 마련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시의회는 소외계층에 대한 이웃사랑 실천과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이날 장보기로 구입한 물품들을 군산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다.

/박상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